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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리온 중국 내 1억 가구 구매 브랜드 20위에 올라



오리온은 국내기업 최초로 2015년 중국에서 1억 가구 이상이 구매한 소비재 제조사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이 발표한 '2015년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 제조사 명단'에 따르면 오리온은 지난 한 해 동안 총 1억 100만 가구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며 20위에 올랐다.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은 매년 칸타월드패널이 중국 내 1억 가구 이상이 구입한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하는 것이다. 지난해에는 21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오리온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을 앞세워 특유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로 성장했다. 오리온은 지난해 중국 제과업계 2위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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