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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오티 "창업 증가에 브랜드 의뢰도 증가"

에프오티가 브랜딩한 매장



통합 브랜딩 디자인 연구소 FOT는 창업을 위해 브랜딩 작업을 의뢰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에프오티는 뽕뜨락피자, ㈜바른손의 '바른식감' 등 다양한 브랜드의 브랜딩 작업을 진행해온 기업이다.

에프오티는 개인 창업자부터 프랜차이즈 본사까지 다양한 이들을 위해 철저한 시장분석 및 컨셉 설정부터 네이밍, BI디자인, 로고, 인쇄물 작업, 인테리어 기획 및 시공까지 하나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맡아 작업한다. 한편 에프오티는 그 동안 쌓아온 브랜딩 노하우를 살려 자체 브랜드 만들기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만년대리로 살던 30대 중반의 가장 '백대리'가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창업을 시도한다는 스토리에서 출발한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강남국밥0780'의 본격적인 론칭 소식을 알렸다. '강남국밥0780'외에도 남미 음식을 주력 메뉴로 한 자체 외식 브랜드 브랜딩 작업을 진행 중이다.

에프오티 신정호 본부장은 "그간 브랜딩 작업은 대기업에서만 진행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 브랜딩 가치의 중요성을 체감한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브랜드가 절대 소비 기준이 되는 창업 시장에서 이와 관련한 문의가 많이 접수되고 있다. 에프오티는 앞으로도 다수의 브랜드와 작업하며 쌓아온 브랜딩 노하우를 제공하고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이를 검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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