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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파에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돌풍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한겨울에도 판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1월 현재까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로 증가했다. LG전자가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1월 판매량 중 가장 많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성선동 소재 LG전자 창원공장에서 직원들이 한겨울에도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LG전자



회사 측은 이 같은 인기에 대해 최근 전국을 강타한 한파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반면 환기 등이 쉽지 않아 깨끗한 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올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 보다 높여 잡았다.

작년 10월 말 퓨리케어 브랜드 론칭 이후 선보인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S110WAW)는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백만 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공기 중의 극초미세먼지(1㎛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미세먼지(10㎛ 이하) 등의 농도를 PM1.0센서로 측정해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보여준다. PM1.0센서가 감지한 공기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알맞게 조절하는 자동운전 기능도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이외에도 ▲0.02㎛ 크기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3MTM 알러지 초미세먼지 필터 ▲악취의 원인인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공기 중의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서 시작된 판매 호조세를 에어케어 제품군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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