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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특집]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전국 확대...가맹전환도 빠르게 전개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맥도날드 시그니처버거가 서울, 경기에 이어 부산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맥도날드의 프리미엄 수제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가 서울, 경기 지역에 이어 부산에서도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맥도날드는 젊음의 메카로 불리는 서면에 위치한 서면3호점을 시그니처 버거 1호점으로 오픈하며 맛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부산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시그니처 버거 부산 출시 기념을 위해 진행된 행사에서는 월드 리포터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트렌디 스타로 손꼽히는 인기 가수 에릭남이 함께했다. 에릭남은 본인이 선호하는 재료로 '나만의 버거'를 직접 조합했다. 이 밖에도, 팬사인회 등 다채로운 소비자 행사를 통해 부산 고객들과 가까이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맥도날드가 작년 8월 서울 신촌점에서 처음 선보인 시그니처 버거는 총 20가지가 넘는 프리미엄 식재료 중 고객이 원하는 식재료를 직접 골라 디지털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면 전담 크루가 즉석에서 직접 조리해 테이블로 서빙해 주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고객들은 입맛과 취향에 맞게 재료를 직접 선택하는 '나만의 버거'와 맥도날드의 노하우를 담아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최상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추천 버거' 등 2가지 방식으로 시그니처 버거를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시그니처 버거 부산 확장 운영과 더불어 새로운 추천버거인 '골든 에그 치즈버거'와 프리미엄 토핑 '후라이드 에그'를 출시하였다. 골든 에그 치즈버거는 갓 조리한 신선한 계란과 바삭한 프리미엄 베이컨, 아메리칸 치즈를 더해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보다 새로워진 맥도날드의 프리미엄 수제버거이다. 프리미엄 토핑인 후라이드 에그는 고객이 취향대로 조합하는 '나만의 버거'에 색다른 맛을 더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시그니처 버거에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공급업체로부터 받은 1+ 등급의 계란이 사용된다.

맥도날드 마케팅팀 관계자는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시그니처 버거 론칭 이후, 해당 플랫폼에 대한 전국적인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부산 지역 5개 매장에 시그니처 버거를 운영하게 됐다"며 "새 추천버거 및 프리미엄 토핑 후라이드 에그가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워진 시그니처 버거를 통해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햄버거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상생을 꾀하고 있다.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메뉴로 불리며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빅맥은 펜실베니아 주 유니언 타운의 초창기 프랜차이즈 운영자 중 한 명인 짐 델리가티에 의해 개발돼 1968년에 본격적으로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국내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아침 메뉴인 에그 맥머핀 역시 미국맥도날드 프랜차이즈 오너인 허브 피터슨에 의해 1971년 탄생했다.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사업은 동반 성장을 기반으로 선순환을 창출하고 있다. 맥도날드 본사는 프랜차이즈 오너들에게 프랜차이즈 준비 단계에서부터 실제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경영 시스템 노하우의 A부터 Z까지 모두 전수하고 있다.

한편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여개국 3만 6,000여개의 매장 중 약 80% 이상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전국 430여개 매장 중 120여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모집 내용 및 지원 방법은 한국맥도날드 웹사이트(www.mcdonald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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