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은 본사에서 전메뉴를 조리해보는 교육 시스템을 갖췄다. 굽네치킨의 조리교육 모습.
굽네치킨이 국내 치킨업계에 오븐 치킨을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외식업계에 웰빙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굽네치킨은 조리 시 단 한 방울의 기름도 사용하지 않아 트랜스지방이 적으며, 오븐에서 굽기 때문에 기름이 빠져 겉은 바삭 하고 육즙은 살아 있어 치킨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굽네치킨은 본사 3일 교육 시스템으로 재정비해 신규 및 양도양수 가맹점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첫 날의 경우 프랜차이즈 시스템, 브랜드 이해 등 이론 교육을 실시하며, 둘째 날에는 본사 교육장에서 전 메뉴를 직접 조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셋째 날에는 성공 사례 가맹점들의 강의를 들으며 올바른 매장 운영에 관한 정보를 나눈다.
또, 매장 교육 직후 매장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F.M.(first manager)를 두어 담당자가 오픈 매장만을 약 2개월 간 디테일하게 관리하고, 그 후에는 A.M.(area manager)이 꾸준히 매장을 관리하게 된다.
굽네치킨은 지난해부터 '즉석 조리 시식차'를 운영하고 있다.
조리 시식차는 가맹점이 희망할 경우 대여 운영되며 전국 어디든 조리 시식차와 본사 매니저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어,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굽네치킨은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 뿐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굽네치킨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 가맹비를 받지 않는 '4무정책', 투명한 인테리어 시공, 오픈 지원 프로그램 등 가맹점주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으로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오븐구이의 장점을 극대화 한 제품 '굽네 볼케이노'를 출시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신제품 굽네 볼케이노는 고추장베이스의 특제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오븐에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한 육즙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오븐구이 치킨만의 '매콤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치킨 위에 볼케이노 소스를 발라 오븐에서 두 번 구워내 매운맛을 더욱 깊고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매운맛 마니아들이 치킨 속살까지 짜릿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그마소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오븐구이 최초로 치즈치킨 신메뉴도 내놨다. 굽네 딥치즈는 치킨에 체다, 크림, 블루 치즈를 입혀 치즈의 풍미를 더욱 깊고 진하게 살린 제품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10~20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 깊고 진한 치즈를 느낄 수 있도록 굽네치킨만의 치즈 파우더를 치킨에 입혀 오븐에 구워낸 후, 그 위에 굽네 특제 치즈 가루를 듬뿍 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