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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NP 중국서 T-커머스 성과...시청하며 구매하기 도입해 화제

보면서 사기 방송화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그룹 '콘텐츠앤피플스토리(CNP)'이 중국의 최대 동영상 포털 '유쿠(Youku)'와 공동 기획·제작한 패션 프로그램 '친애하는 옷장' 시즌2 한국 특집편이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3800만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친애하는 옷장'은 중국 최고의 슈퍼 모델이자 패셔니스타인 MC리애가 한류스타와 함께 한국의 핫 플레이스를 직접 방문해 우수한 한국 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중국 시청자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월 사용자 4억5000만에 이르는 유쿠의 메인 페이지에 소개된 것은 물론, 패션채널인 '유쿠생활'에 또 한 번 노출되며 명실상부 중국인들의 패션 트렌드 길라잡이로 자리잡았다.

이 프로그램의 인기에는 CNP의 기획력과 유쿠의 이커머스 기능을 접목해 단순히 한류트렌드를 소개하는 것을 뛰어넘어 시청자들이 영상을 보면서 소개되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효했다. TV타오바오, T몰 등 알리바바의 유명 온라인 몰과 연계해 TV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한 '보면서 사기' 서비스를 통해 쇼핑의 재미까지 곁들였다. LG생활건강과 협업을 통해 '친애하는 옷장박스(인기상품 모음)', '리엔 윤고' 등을 기획했으며, 독점으로 '페리오 눈 미백 에센스 치약&패치' 등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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