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몰카배틀-왕좌의 게임'을 통해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덕선이' 혜리를 속인다. MC 이특과 민아가 열애중인 설정으로 몰카에 시동을 건다. 이밖에도 혜리 앞에 불쑥 나타나 고백하는 한 남자. 13살 많은 선배 가수의 고백에 혜리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설 연휴 기간 중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일과 7일 오전 8시, 이틀에 걸쳐 방송되는 '이경규의 요리원정대'는 각 지역에 파견된 연예인 원정대가 지역 최고의 식재료를 공수, 분야별 최고의 셰프들과 팀을 이뤄 100분 동안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 내는 야외 요리 배틀 프로그램이다.
문희준, 신봉선 등 연예계 최고 요리꾼 대장들과 6인의 연예인 원정대원, 이혜정, 레이먼 킴 등 각 분야 최고 실력을 자랑하는 셰프들이 가세한다.
각 분야의 스타들이 목적지도 계획도 없이 네티즌들이 골라주는 실시간 SNS 댓글대로 움직이는 무계획 대리 여행 프로그램 '톡하는대로'는 오는 7일 일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된다. 지난 1월 세 팀의 스타 아바타 배우 윤계상-권율, 예능 대세 유세윤-차오루, 10대 스타 신동우-김동현-노태엽이 여행을 떠났고, 온라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각양각색 스타 아바타들의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아바타 여행기는 7일 밤 11시 15분 방송된다.
◆KBS
설 특집으로 KBS1은 '내 친구는 일곱 살'을 선보인다. 70대 노인들과 7살 어린이들이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공개한다.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지난 2015년 8월부터 3개월 동안 관찰을 통해 사전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자식들을 외지에 보내고 적적한 노후를 보내는 10명의 노인들과 맞벌이로 바쁜 부모 탓에 외로운 유년기를 보내는 11명의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했다.
70살 나이차이, 생면부지 어르신과 아이들이 외로움으로 지친 서로의 마음을 위로해가는 과정을 관찰한 설 특집 '내 친구는 일곱 살'은 6일부터 10일까지 5부작에 걸쳐 방영한다.
KBS2는 작년 추석특집으로 기획돼 많은 사랑을 받은 '전국 아이돌 노래자랑-사돈의 팔촌'을 방송한다. 가족이나 친구는 물론, 다양한 인연을 맺은 연예인의 지인이 이색적인 무대를 꾸민다. 8일 오후 5시 10분 방송.
◆SBS
음악예능 '보컬전쟁 : 신의목소리'는 기존의 음악 경연 쇼들과 다르게 아마추어 실력자가 프로 가수를 직접 지목해 오로지 노래실력만으로 일대일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제작진 측은 국내 정상급 가수군단을 두려움에 떨게 할 정도의 실력을 지닌 아마추어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해 현장 긴장감을 고조시켰다고 밝혀 시청자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10일 오후 방송예정이다.
6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되는 아이돌 생존쇼 '사장님이 보고있다'는 방송 전부터 화제다. 15개 소속사 140여 명의 아이돌과 사장님이 총출동, 치열한 개인기 전쟁을 비롯해 '아이돌 5대 덕목'인 체력, 두뇌, 운, 팀워크 대결로 최강 아이돌을 가린다.
교양본부가 준비한 설 파일럿 '나를 찾아줘'는 2부작으로 편성되며 1부는 설날 당일인 8일 밤 11시 15분에, 2부는 9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연인, 부모, 자식 등 나와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상대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알아보는 심리 추리쇼다. 조정치ㆍ정인 부부, 홍석천 부자가 메인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밖에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는 각 방송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S2 '전국 아이돌 노래자랑-사돈의 팔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