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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지구 3만5천 바퀴 돈 '신라면' 매출 10조 신화

숫자로 보는 신라면





신라면이 단일 라면 브랜드로는 최초로 누적매출 10조원을 돌파했다.

신라면은 1986년 10월에 출시돼 올해로 30년이 된 장수 메가 브랜드로 1991년 국내 라면브랜드 1위에 오른 후 연간 매출에서 단 한번도 매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은 농심의 대표 브랜드다.

농심은 지난해 말 기준 신라면의 누적매출이 10조 6천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라면의 누적매출은 상위 5개의 국내 식품기업 연 매출(2014년 기준 11조 6000억원)과 맞먹는 수준이다. 신라면의 국내 매출은 연간 4500억원 수준으로, 약 2조원인 국내 라면시장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한국인이 1년에 먹는 평균 76개의 라면 중 17개가 신라면인 셈이다. 신라면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약 280억개로, 면을 모두 이으면 지구를 3만 5000번 휘감을 수 있고, 지구에서 태양까지 5번 정도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신라면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 맛을 구현해 만들어진 이래 지금까지 출시 당시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 포장 디자인 또한 도드라진 '(매울) 辛'자(字)와 강렬한 빨간색, 옥편 등의 기본 구성을 바꾸지 않았다. 농심은 해외시장 진출시에도 '한국의 맛을 그대로 심는다'는 전략으로 신라면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농심은 누적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성장해가는 신라면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광고를 제작·방영하기 시작했다. 신라면 광고는 '한국의 맛으로 세계를 울립니다'라는 제목으로, 히말라야부터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스위스 융프라우, 지구 최남단 칠레의 푼타 아레나스까지 세계 방방곡곡에서 만날 수 있는 신라면의 모습을 담았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은 누적매출 10조원 달성으로 글로벌 식품브랜드 계열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며 "앞으로 신라면을 코카콜라와 같은 글로벌 식품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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