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이경섭 농협은행장 "효도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라"

이경섭 농협은행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19일 신입행원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NH농협은행 제공



신입행원교육 수료식에서 당부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지난 19일 청주교육원에서 열린 신입행원 입문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금융의 경쟁력은 고객에서 나온다"며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라"고 당부했다.

수료식은 198명의 신입행원과 이들 가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경섭 은행장은 특강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속에서 농협은행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때"라며 미국 왓킨스사의 영업왕 빌 포터를 예로 들어 소통과 신뢰를 통한 고객감동을 강조했다.

또한 은행원으로서 전문성을 길러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고 글로벌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자기개발 노력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조윤정 신입행원은 "대학생활 동안 기간제 근로자, 청년인턴, 홍보대사 등을 통해 여러 은행과 증권사에서 일하면서 금융은 돈벌이 수단이 아닌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책임있는 기업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그런 관점에서 농협은행은 내가 내린 최고의 선택으로써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