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KB금융, '기적의 여정' 바이럴 영상 조회수 100만 돌파

젊은 세대에게 희망의 메시지 전달…'기적의 여정' 영상 화제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지난 22일 공개한 바이럴 영상 '기적의 여정'편이 런칭 3일 만에 조회수 100만명을 넘어서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기적'의 사전적 정의를 재해석해 '꿈을 꾸고 노력하면 이루어 낼 수 있다'라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이번 영상은 25일 새벽 0시 기준으로 유튜브 72만, 페이스북 37만 등 총 109만 뷰(View)를 넘어섰다.

동계 스포츠 봅슬레이-스켈레톤 종목의 원윤종, 서영우, 윤성빈 선수들이 비인기 종목이 겪는 설움과 고난을 극복하고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일궈낼 때까지의 순탄치 않은 과정을 담고 있는 이번 영상은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주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함께 뭉클한 감동을 주고 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 전개되는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 부분에서는 암 투병 사실을 숨긴 채 제자들에 대한 열정적인 지도와 애정을 보인 故로이드 코치의 이야기와 마지막 유언이 나오면서 진한 여운을 더해주고 있다.

KB금융의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단순히 세 선수들에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닌 희망을 꿈꾸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며 "아무리 어려운 상황도 우리를 이길 수 없다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본 바이럴 영상은 유투브에서 'KB 봅슬레이'로 검색하거나,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goo.gl/L6W7E2'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