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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아웃도어 '에이글' 국내 진출 본격화...동일에이글 출범

에이글인터내셔널의 로망 기니에 글로벌 CEO가 2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표하고 있다.



160년 전통의 프랑스 아웃도어 에이글이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한국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에이글은 25일 서울 청담동 더 클래스 청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랑스 본사 에이글인터내셔널과 동일그룹이 합작법인 동일에이글 설립을 알렸다. 동일에이글은 이번 봄여름 시즌 에이글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날 간담회에서 로망 기니에 (Romain Guinier) 에이글인터내셔날 글로벌 CEO는 "최근 한국 시장에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에이글은 문 밖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아웃도어라 정의하고 있기 때문에 도시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강점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글은 정통 아웃도어라기보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브랜드다. 아웃도어제품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봄 여름 시즌 제품도 이같은 특징이 두드러진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강화된 기능성에 스타일을 더한 트렉(Trek)라인과,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라인을 각각 21%, 79%로 구성했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을 포함한 일상에서 프렌치 특유의 여유로움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의류, 액세서리, 러버부츠, 풋웨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브랜드 콘셉트의 변화다. 지난해까지는 러버부츠만 프랑스에서 수입을 했었고 의류는 국내에서 디자인해 생산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프랑스 컬렉션 32%, 아시아 컬렉션 24%, 한국 컬렉션 44% 로 비중에 변화를 준다.

이번 컬렉션은 2005년 프랑스에서 론칭된 브랜드인 비콤떼 에이(VICOMTE A)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낚시'라는 콘셉트 아래 디자이너 바이올린과 프랑스 유명 일러스트레이션 컴퍼니인 제레미와 함께 협업해 컬러풀한 작은 물고기들이 프린팅된 의류들을 탄생시켰다.

타깃층도 젊어졌다. 40~50대가 주력 고객인 현 아웃도어 업계의 상황에서 핵심 고객층 연령을 35~45대로 낮추고 여행, 레저, 일상생활에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앞세워 다양한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동일에이글측은 "올 상반기에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하반기에는 대리점 오픈을 병행해 30개 매장, 200억원대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며 "2020년까지 1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넘버원이 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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