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올봄 달라진 휠라를 만나세요

휠라 메가샵 신세계마산점



휠라(FILA)가 국내 론칭 23년 만에 첫 리뉴얼을 단행하고 신제품 출시와 함께 중심상권에 대형 메가샵(Mega Shop)을 오픈한다.

정구호 휠라코리아 CD(Creative Director)·부사장의 총괄 지휘하에 단행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2016년 봄여름시즌 신제품 출시를 마쳤다. 여기에 서울을 비롯해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 중심 상권에 대형 규모의 메가샵을 열었다. 휠라 오리지날레(FILA ORIGINALE)와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 두 개의 신규 브랜드도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말, 휠라는 '스타일리시 퍼포먼스(Stylish Performance)'라는 새롭게 재정립한 정체성(BI, Brand Identity)을 내세우며, 2016년 상반기부터 출시 제품과 매장 구성을 바꾸고 유통망을 정비하는 등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새롭게 바뀐 제품들은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100년 이상 이어 온 스포츠 브랜드의 DNA를 바탕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퍼포먼스'에 집중, 한층 젊고 스타일리시하게 재탄생했다. 프리미엄 스니커즈 라인'리미타토(LIMITATO)'는 이번 시즌부터 바뀌는 휠라의 변화를 극명히 표현한 대표 슈즈브랜드다. 한정 수량으로 메가샵 등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유통망 재정비에도 나섰다.

4월까지 기존의 일반 매장 이외에 대형 규모의 메가샵(Mega Shop) 10여개를 백화점과 가두점 두 가지 형태로 잇달아 오픈 하는 것. 지난 2월 25일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내 메가샵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3월에는 부산, 인천, 광주, 제주, 그리고 4월에는 대전과 청주 등 전국 주요 도시 핵심 상권에 메가샵을 오픈한다. 이어 오는 4월 말에는, 서울 이태원 중심부에 총 3층 규모의 메가샵을 오픈한다. 휠라 이태원 메가샵은 지난 2007년 명동점 폐점 이후 9년 만에 문을 여는 서울 지역 대형 매장으로, 제품 판매는 물론 향후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운영하겠다는 목표다.

휠라 관계자는 "브랜드가 새로운 컨셉트에 맞춰 한층 젊고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며 "유통망 강화와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높이고, 젊은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 제2전성기를 열어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