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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햄버거 값' 또 올랐다



햄버거 가격이 또 올랐다. 이번엔 롯데리아다.

롯데리아는 한우불고기버거(사진) 단품과 한우불고기버거가 포함된 세트메뉴의 가격을 500원씩 인상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리아의 가격인상은 1년여만으로 이전까지 버거류 전 제품과 디저트메뉴까지 가격을 인상해왔지만 이번에는 한우불고기버거와 세트로만 가격인상 품목을 한정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지난달 버러류와 디저트류의 가격을 100~200원 가량 인상한 바 있다.

이번 인상으로 한우불고기버거 단품은 5700원에서 6200원으로 올랐다. 한우불고기버거가 포함된 세트메뉴인 한우불고기콤보는 6700원에서 7200원으로, 한우불고기세트는 7400원에서 7900원으로 각각 가격이 인상됐다. 한우연인팩, 한우명품팩 등도 500원씩 오른 1만2600원, 1만4400원에 판매된다.

롯데리아는 한우 가격 인상으로 부득이 관련메뉴의 가격을 인상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한우 도축량 감소로 가격이 20% 이상 올라 한우 관련 메뉴의 인상이 불가피했다"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고려해 인상률을 최소화하고 다른 메뉴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리아는 한우불고기버거 외의 버거류와 디저트류의 가격을 동결했다. 일부 제품의 경우 가격을 인하하기도 했다. 원두의 원가가 낮아진 커피류가 대표적이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각각 200원 내련 2000원, 2600원으로 가격이 조정된 상태다.

맥도날드에 이어 롯데리아까지 가격인상을 단행하자 외식업계에서는 매년 반복되는 패스트푸드점의 릴레이 가격인상이 본격화된 것으로 분석했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11일 버거류 9개, 아침메뉴 4개, 디저트류 4개의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 바 있다. 대표 제품인 빅맥은 4400원으로 애그맥머핀도 2500원으로 각각 100원 가격인 인상됐다. 디저트류 일부 제품은 200원 가격이 올랐다.

업계 관계자는 "버거킹과 KFC 등 패스트푸드 후발업체들이 추가적으로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며 "패스트푸드기업들은 대부분 유사한 원가구조를 지닌만큼 가격인상 요인도 같은 시기에 발생한다. 결국 누가 먼저 올리느냐일뿐 한 곳이 올리면 연쇄적으로 가격이 인상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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