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KCC가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힐링과 치유 담은 '세이지가든'

KCC가 선정한 올해의 컬러 세이지가든



세이지가든을 대표하는 색상을 담은 탁한 녹빛의 대나무



KCC가 올해의 컬러로 '세이지 가든(SAGE GARDEN)'을 선정했다.

세이지가든은 불안정한 사회 요소와 정보의 과잉,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부터 벗어나 내면의 몰입을 경험하고 안정을 찾자는 의미를 담은 컬러다. 중간 명도의 탁한 녹빛인 세이지가든은 나뭇잎의 뒷면이나 하얗게 바랜 대나무의 표면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매년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세미나를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연구하고 그 해를 이끌어가는 대표 테마 및 컬러를 선정해왔다. 세이지가든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2016/17 CMF 트렌드 세미나 주제였던 'RESONATE'(깊게 울려퍼지다)를 대표하는 컬러이기도 하다.

컬러&디자인센터 김진호 센터장(전무)은 "KCC가 매년 선정, 발표하는 올해의 컬러는 그 자체로 컬러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으며, 세이지가든은 힐링이 필요한 이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의미를 지닐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