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NH농협은행, 민원 확 줄이고 '고객만족 최우수은행' 등극

/자료=금융감독원

>

NH농협은행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5년 중 금융민원 및 상담동향'에서 전년도 대비 민원건수 감축률이 가장 우수한 은행으로 선정됐다.

NH농협은행은 지난 한 해 고객 10만명 당 3.75건의 민원건수를 기록, 1년 만에 32.2%를 감축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NH농협은행이 지난 한 해를 '고객 민원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원년의 해'로 정해 민원감축을 위한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정하는 등 노력한 결과다.

NH농협은행은 2016년에도 민원처리 전담 인력을 전 지역에 배치하는 한편 민원발생 미사무소에 대해 메리트를 부여하는 '민원클린뱅크'를 운영하는 등 민원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경섭 은행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구현 및 소비자 보호 최우수은행 달성을 위해 민원감축 및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