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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 두달 만에 이용자 60만명 돌파

/자료=금융감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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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이 은행, 보험사 등 여러 권역의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선보인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금융상품한눈에)'가 서비스 두 달 만에 60만명을 돌파했다.

'금융상품 한눈에'는 소비자가 예적금·펀드·보험·대출 등 금융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다.

지난 1월 14일 오픈한 이후 지난 13일까지 총 61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 일평균 1만명 수준의 방문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입 경로별로는 네이버나 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방문자가 45.5%, 즐겨찾기 등록 등 인터넷 주소입력으로 방문한 수가 23.6% 순으로 나타났다.

총 검색조회 수는 273만건으로 1인당 평균 4.5건이다.

방문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금융상품은 정기예금(34.0%)이며, 적금(27.7%), 연금저축(9.8%), 주택담보대출(9.1%) 순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서비스 초기 시스템 안정화를 도모하는 한편 운영실태 점검해 소비자 이용편의 개선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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