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창립 19주년을 맞아 '빼는 것이 플러스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내걸고 상품과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17일부터 4월 12일까지 한 달간 대대적인 창립 기념행사도 연다.
이번 홈플러스가 내놓은 '빼는 것이 플러스'라는 슬로건은 가격거품과 품질걱정은 빼고, 신선함과 가성비는 더한다는 의미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존 대형마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품질, 상품,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우선 홈플러스는 품질 관리가 월등히 뛰어난 '신선플러스 농장' 상품과 단독 직소싱 상품을 대폭 강화하고, 매장 내 품질이 좋지 않은 상품은 즉시 폐기하는 '신선지킴이', 고객이 품질에 만족 못하면 즉시 교환해주는 '100% 신선 품질 보증제' 등을 통해 고객에게 엄선된 신선식품만을 제공한다.
주요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함께 강화, 이른바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한다. 대표적으로 미국 나파 와이너리의 '고스트 파인(Ghost Pines)'을 직소싱해 미국 현지 마트 가격($25)보다 낮은 1만8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미국뿐만 아니라 올해 호주, 칠레, 프랑스 등의 프리미엄급 와인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들여와 국내에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가공식품은 기존 1주일 단위 프로모션을 1년으로 확대해 연중 저렴하게 판매키로 했다. 리터(L)당 1600원 수준인 1A 1등급 우유(1.8L/3000원), 개당 330원 수준인 컵라면(6입/2000원), 통당 330원 수준인 샘물(2L/6입/2000원) 등 주요 PB 상품을 기존 대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변화를 적극 알리기 위해 가수 윤종신을 모델로 기용해 '빼는 것이 플러스다' 캠페인 광고도 선보인다.
창립 19주년임을 감안해 19대 카테고리 각 매대마다 깜짝 놀랄만한 가격의 상품을 하나씩 숨겨둬 쇼핑하면서 소위 '득템'하는 재미도 선사할 계획이다. 23일까지는 고당도 오렌지(14~25입 박스/특대 9입/미국산/9990원), 생물 고등어(대/마리/3990원), 셰프 초밥(개/390원), 사계절 워셔액(1+1/990원), 셰프라인 다이아몬드 후라이팬(28cm/5900원) 등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곳곳에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