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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서른살 월드콘 지구 열다섯바퀴 돌았다



서른살 월드콘이 빙과 시장에 새역사를 썼다.

롯데제과는 1986년 처음 출시된 월드콘이 30주년을 맞아 단일 브랜드로 누적매출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누적판매 개수는 약 27억개에 달하며 이는 우리나라 5천만 국민이 1인당 약 54개씩 먹은 수치다.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60만 7500㎞로 지구 둘레를 15바퀴 이상 돌 수 있다.

월드콘은 출시 당시 크기와 용량이 다른 콘 제품보다 커 '월드콘'으로 명명했다. 출시 첫해 68억원의 매출을 올린 월드콘은 지난해 900억원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고 올해 1000억원 돌파가 예상되고 있다. 빙과 제품 중 단일브랜드로 1000억대 매출을 올린 사례는 제과업계에서 유래가 없는 일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해 올림픽이 열리는 해기 때문에 큰 폭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월드콘이 올림픽, 월드컵 등 국제 경기가 열리는 해에 다른 해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해왔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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