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BK기업은행, '송해 첫 랩 도전' i-ONE뱅크 새 광고 공개

중독적 멜로디와 가사의 CM송…브랜드 각인 효과 '톡톡'

IBK기업은행 'i-ONE뱅크' 광고 캡처화면./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모바일 통합플랫폼 'i-ONE뱅크'의 신규광고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i-ONE뱅크'는 기업은행이 하나의 앱(APP)에서 은행거래와 상품가입, 자산관리 등 226개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기업은행이 지난해 6월 출시한 서비스다.

새로 공개된 이번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한다.

지금껏 광고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힙합 콘셉트의 광고영상으로, 대한민국 최고령 MC 송해가 힙합 리듬을 타고 신세대 래퍼 딘딘이 화려한 랩 실력을 뽐낸다.

금융의 대부가 복잡한 금융생활을 답답해하는 젊은 청년(딘딘)에게 쉽고 빠른 금융거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토리다.

광고의 슬로건이기도 한 'I want i-ONE뱅크'는 'ONE'에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이 하나로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은 권선주 은행장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반영됐다.

전국 주요 영화관에 30초 분량으로 상영되며, 풀 스토리 영상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광고촬영 당시 송해는 카리스마 넘치는 랩을 완벽히 소화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신인 딘딘은 최근 각종 예능에서 뛰어난 입담과 랩 실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업은행과는 IBK나라사랑카드 지면광고 모델로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영상미와 스토리로 기존 힙합 콘셉트의 광고와 차별화를 뒀다"며 "이번 광고가 'i-ONE뱅크'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각인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