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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꽂아먹고, 부어먹고, 찍어먹고...먹는 재미 더한 식품 눈에 띄네

네스퀵 매직스트로우



코카콜라 얼려먹는 환타



매일바이오 콘푸로스트



재미있게 먹는 제품이 늘고 있다. 제품의 형태나 먹는 방법 등을 차별화한 이색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색 제품은 편식하는 아이에게 재미있는 요소로 식품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스퀵 매직스트로우 초콜릿맛'은 흰 우유에 빨대처럼 꽂아 간편하게 초콜릿 맛 우유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이다. 빨대 안에 코코아분말 알갱이가 들어 있어 흰 우유에 꽂기만 하면 진한 초콜릿맛 우유를 즐길 수 있다. 흰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도 쉽고 재미있게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해줄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좋은 칼슘, 철분, 아연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우유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스퀵 매직스트로우는 초콜릿 맛에 이어 상반기 중 딸기맛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편의점들은 최근 마시는 아이스크림 '프라페'를 잇달아 내놓고 여름 디저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프라페는 음료와 얼음을 함께 갈아 넣어 마시는 슬러시 형태의 이색 디저트다.

CU는 지난 달 첫 선을 보인 '프라페 카페라테'와 '프라페 코코넛&파인애플'에 이어 제철 과일이 들어간 '프라페 딸기바나나'와 '프라페 오렌지망고' 2종을 선보였다. GS25도 최근 카페라떼·스무디망고·스무디블루베리 등 프라페 3종을 내놨다. 프라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달리 뜨거운 물을 부어도 아이스크림 안의 미세한 얼음 알갱이가 살아 있어 냉장고에서 금방 꺼낸 것처럼 차갑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대로 얼려 먹는 탄산음료도 있다. 코카콜라가 지난해 여름 선보인 '얼려먹는 환타'는 슬러시처럼 냉동실에서 얼린 뒤 녹여 먹는 파우치 형태의 음료 제품이다.

서로 다른 제품을 결합해 내놓은 사례도 있다. 세븐일레븐은 매일유업과 손잡고 식사 대용이나 디저트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 토핑 요거트를 출시했다. '매일바이오 콘푸로스트'와 '매일바이오 그래놀라' 2종으로 구성했으며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콘푸로스트에 우유를 부어먹는 것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청과브랜드 돌(Dole)의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다소 텁텁하게 느껴질 수 있는 라이스칩에 새콤달콤한 블루베리잼을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동봉해 맛과 재미를 더한 웰빙 스낵이다. 인공 감미료나 첨가물 없이 99.8%의 백미와 렌틸콩으로 만들어진 라이스칩의 고소함에 블루베리의 깊은 향과 달콤함이 더해져 더욱 맛있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재미있는 요소를 더한 제품은 맛과 건강은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유사한 제품이 범람하는 상황에서 이들 제품이 '펀(fun)'요소를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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