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이달 동탄2신도시 북동탄 권역 A8블록에 '동탄파크자이' 979가구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15층, 19개동, 전용면적 93~103㎡, 979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교통호재로 시장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다. 수도권고속철도(SRT) 동탄역이 8월 개통을 준비 중이다. SRT는 수서에서 부산과 목포 구간을 잇는 고속열차로 동탄에서 수서까지 이동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복합환승센터로 들어서는 GTX 동탄역(2021년 개통 예정)도 서울 삼성~동탄을 연결하게 된다. GTX까지 뚫리면 동탄에서 서울 삼성까지 20분대 생활권에 들어가게 된다.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망도 좋아진다.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이어주는 주요 도로망인 동탄순환대로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열리는 데다 수도권의 광역교통망을 구축할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나들목도 계획돼 있다.
동탄파크자이는 SRT, GTX 환승역, 동탄테크노밸리, 삼성나노시티(삼성전자반도체), 동탄 2 시범단지 등 주요 핵심시설과 인접해 있고 주변 녹지가 풍부해 입지여건이 좋다.
쾌적한 녹지환경과 함께 동탄2신도시의 조망권도 한 눈에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선납숲근린공원(가칭)이 계획돼 있다. 더욱이 학부모 수요자에게 선호되는 학세권의 입지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부지가 있으며 인근에 한백초, 중, 고교가 위치하며 단지 인근에는 명문학원가가 자리했다.
단지 1층에는 최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테라스 하우스가 적용된다. 단지에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으며 지상주차공간을 없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지하 주차공간은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데크형으로 설계해 공기 순환 효과에 개방감까지 높였다. 또한 고급주거단지에 걸맞게 주차대수도 세대당 1.78대로 넉넉하며 광폭 주차장 설계로 대형 차량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9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8년 5월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