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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유커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소형가전은 '블렌더'



블렌더가 밥솥을 누르고 유커 선호 1위 소형가전으로 부상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소형가전 특화 사후면세점인 '전자랜드 쿡앤킹' 명동점이 올해 1분기 중국인 대상 판매자료를 분석한 결과, '블렌더'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으로 조사됐다. 블렌더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4% 판매량이 늘었다. 블렌더 품목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원액기로 나타났다. 또 초고속 블렌더 제품도 최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국에 오면 유커들이 꼭 구매하는 품목으로 알려진 '밥솥'은 블렌더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쿠쿠 밥솥의 경우 2014년 매장 입점 이후 지난 3월까지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올해 처음으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공기청정기 판매 증가는 중국인들도 황사, 미세먼지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것으로 설명된다. 4~5위는 '주방소형기구', '청소기'가 차지했다.

이들 소형가전 제품들의 평균 판매가는 공기청정기 49만3000원, 밥솥 35만4000원, 블렌더 31만7000원, 청소기 28만7000원 등으로 나타났다.

상위 5개 품목의 인기에 따라 전자랜드 쿡앤킹 명동점의 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4% 증가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관계자는 "여행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판매 증가는 중국 내 한류 등으로 중국인들의 한국 전자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라며 "제품 컬러도 과거 붉은 계열에서 최근에는 골드, 실버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 쿡앤킹'은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직접 관리하고 운영하는 직영 매장으로 소형가전 중심의 사후면세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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