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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아프리카 시장 공략 나서

아프리카 우간다의 하이트진로 제품 프로모션 진행 현지 관계자들이 주류판매점에서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이번엔 아프리카다.'

하이트진로는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진로소주 TV 광고를 방영하고 가나, 나이지리아, 모잡비크 등을 집중사업국으로 선정하고 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우간다에서 광고하는 소주는 해외수출 전용 브랜드인 '진로24'로 750㎖ 용량에 알코올도수 24%로 현지에서는 고급술로 알려져 있다.

집중사업국에서는 전문화된 유통사를 운영하고, TV 및 옥외광고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프리카는 최근 해외투자가 증가, 중산층 인구 확대,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주류소비도 늘어나는 추세다.

하이트진로는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수출기회를 발견하고 본격 진출을 결정했다. 하이트진로는 수출지역 다변화를 위해 올해부터 해외사업본부 산하에 신시장개척팀을 신설하고 아프리카를 전담하는 부서도 새롭게 편성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는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시장 중의 하나로 해외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현지인들에게 한국 술을 우수성을 알려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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