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를 잡으면 성공이 보인다."
윤인철 광주대학교 물류유통경영학과 교수는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3S가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3S란 고객이 선호하는 메뉴가 있는지(Star),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가 있는지(Sensibility),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지(Service)를 말한다.
수제 젤라또 전문브랜드 카페띠아모는 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블러썸 스무디 3종이 스타메뉴로 등극했다. 최근 선풍적인 열풍을 일으키는 바나나 맛을 담은 카멜 바나나 블러썸을 비롯해 딸기 봉 블러썸, 피넛 스텔라 블러썸이 주인공이다. 카멜 바나나 블러썸은 카라멜과 바나나가 어우러진데다 쫀득한 마카롱과 피넛 토핑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는 평가다.
퓨전돈가스 중 맛집으로 불리는 부엉이돈가스의 인기 메뉴는 샐러드돈가스다. 상큼한 유자드레싱에 채소와 돈가스를 함께 먹는 이색 별미다. 스노우치즈돈가스는 고기 안에 치즈가 들어 있는 기존 치즈돈가스와 달리 겉면에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놓아 고기의 육즙을 살렸다. 부엉이돈가스는 청정지역 제주에서 키운 돼지 등심을 냉장상태로 공수해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로는 오케이 컨츄리 도넛을 꼽을 수 있다. 도넛은 높은 칼로리와 트랜스지방으로 엄마들이 꺼리는 메뉴 중 하나다. 오케이컨츄리도넛은 이같은 편견을 깸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다. 첨가제 없는 수제도넛으로 담백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수제치킨 프랜차이즈 야들리애치킨과 치밥 브랜드인 야들리애플레이트를 운영중인 제이케이글로벌은 체계적인 가맹지원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감동을 이끌어내는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슈퍼바이저에 의한 매장별 MBO(목표 경영) 시스템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매장관리를 지원한다. 가맹점주에게 서비스만족도를 높이면서 점주들의 고객 서비스 수준까지 끌어올린 것이 야들리애치킨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