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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골든블루 "위스키가 갈색이라는 편견을 버려" 화이트 위스키 첫 선



토종 위스키 기업 골든블루가 국내 최초로 화이트 위스키를 다음달 중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골든블루의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는 일반적인 위스키가 브라운 스피릿인 것과 달리 보드카, 진, 럼과 같은 화이트 스피릿 제품이다. 골든블루는 위스키 고유의 감미롭고 달콤한 풍미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독특한 투명 컬러의 술 색상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진 국내 최초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 개발을 위해 영국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H. Mathison)'과 협업을 통해 블렌딩된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사용했다. 1~25 마이크로 미터의 미세한 입자를 사용한 복합적인 필터링 과정을 통해 브라운 컬러의 위스키를 무색의 화이트 위스키로 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도수 역시 골든블루의 대표 제품과 같은 36.5도다. 700㎖와 450㎖ 두 가지 용량이며 가격은 각각 2만8350원, 1만9950원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혁신적인 36.5도 골든블루에 이어 국내 최초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 출시는 제품 혁신과 차별화가 부족한 국내 위스키 시장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혁신적인 제품 '팬텀 더 화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든블루는 올해 하반기 내에 라이트 유저와 여성 음용층을 위한 허니(honey)를 비롯한 플레이버 제품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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