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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고객패털 'KB호민관' 모집…경영참여 기회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에게 경영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은 2014년부터 이 제도를 운용해 왔다.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온라인 정보 수집 ▲주제별 활동보고 및 개선의견 개진 ▲고객 불평·불만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월1~2회 정기미팅 및 발표회 참석 등이다.

KB호민관 활동을 원하는 고객은 21일부터 29일까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8명 안팎의 고객을 선발, 최종 결과는 내달 13일 각 지원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제3기 KB호민관 제도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 참여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KB국민은행과 함께 소중한 의견을 나눌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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