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나이를 떠나 누구나 희망하고 원하는 부분이다. 예뻐지기 위해 다이어트,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 중 각광 받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성형수술이다.
성형수술이 많이 행해지면서 대중화가 되었는데 얼굴, 체형 등 성형수술을 받을 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점은 수술법이 간단한지, 복잡한지가 아닌 담당의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아래 내용은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김모양이 보다 안전한 성형을 위해 부산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전문의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내용이다.
먼저 병원에 들어가기 전 간판을 확인하는 것이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만이 '성형외과 전문의'라는 표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O병원 성형외과 전공의 수료' 또는 '성형외과 전문의 취득'이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반면, 간판에 'ㅇㅇㅇ의원'이라고 쓰여있고 진료과목 성형외과가 작은 글씨로 하단부에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비전문의인지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 다음은 병원 내부에 비치돼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을 확인하는 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정부가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여야 하며, 담당의사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고 종별은 반드시 성형외과로 표시돼 있어야 성형외과 전문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의원에는 신청하는 병원에 한해 대한성형외과의사회에서 배포하는 인증 스티커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이러한 다양한 확인 방법 중에서도 가장 확실한 방법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홈페이지 '성형코리아'를 통하여 검색해보는 것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의해 만들어진 성형포털 사이트인 성형코리아에서는 전국에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일명 쌍수라고 불리는 쌍꺼풀수술, 코 성형, 지방이식, 가슴, 윤곽성형 등 여러 종류의 수술이 지속적으로 많이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일부 인원의 경우 수술을 쉽게 생각할 수 있으나 부작용을 대비해 비전문의 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연유로 아름다움을 위해 진행하는 성형수술은 안전함이 바탕이 되어야 더욱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