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동원 고소한 꽁치, "꽁치가 비리다는 편견을 버려"

맹기용 셰프를 통한 바이럴 영상을 통해 출시를 알린 '동원 고소한 꽁치'.



동원F&B가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더한 꽁치캔, '동원 고소한 꽁치'를 내놓고 꽁치캔 시장 1위 자리 굳히기에 나선다. 동원은 꽁치캔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맹꽁치' 맹기용 셰프를 활용한 바이럴 영상도 선보였다.

'동원 고소한 꽁치'는 업계 최초로 꽁치 원물의 비린 맛을 잡은 꽁치캔이다. '동원 고소한 꽁치'는 새로운 제조공법인 '리프레시 공법'과 통깨 참기름 등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통해 비린 맛을 제거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했다. '리프레시 공법'은 꽁치를 익히는 과정에서 배어나는 핏물과 각종 부유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기술이다.

한편 동원F&B는 '동원 고소한 꽁치' 출시와 함께 맹기용 셰프를 모델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맹기용은 '훈남 셰프'로 유명세를 얻었지만,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미처 비린내를 잡지 못한 꽁치 샌드위치를 선보이면서 '맹꽁치'라는 별명을 얻었던 인물이다.

'동원 고소한 꽁치'의 가격은 300g 2개 묶음에 4980원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