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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 혁신 아이콘 김일주 대표 "이젠 연산 저도수 시대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가운데) 국내 최초의 연산 저도수 위스키 '그린자켓' 출시를 기념해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김 대표가 모델들과 함께 그린자켓을 선보이고 있다.



위스키 시장의 혁신 아이콘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가 또한번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윈저, 임페리얼, 골든블루를 거진 김 대표는 골든블루 시절 36.5도 저도수 위스키를 선보였던 주역이다.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는 위스키업계 만년 3위인 골든블루를 2위권까지 끌어올린 원동력이 됐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로 자리를 옮긴 김 대표는 무연산 저도수 위스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연산 저도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면서 혁신 아이콘임을 재확인시켰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연산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그린자켓' 12년과 17년 출시를 기념해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무연산 저도 위스키와 유사 위스키가 위스키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좀 더 고품질의 위스키를 요구하기 시작했다"고 운을 뗀 뒤 "저도수이면서 연산의 품격을 갖춘 '그린자켓'이 탄생하게 된 이유"라고 말했다.

그린자켓은 글로벌 기업인 윌리엄그랜트앤선즈가 130여년 역사상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만든 로컬 위스키이기도 하다.

출시 전 위스키 원액 선정 과정부터 1700여명의 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고객참여형 제품으로 출시된 그린자켓은 윌리엄그랜트앤선즈 6대 마스터 블렌더인 브라이언 킨스만이 엄선한 100% 캐나다산 원액을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 '그린자켓'은 골프대회 우승자가 입는 녹색 자켓에서 본 딴 이름으로 위스키 시장의 우승자가 되겠다는 중의적인 의미가 담겼다.

전 회사 골든블루와의 경쟁을 위해 도수를 36.5도로 정했냐는 질문에 김대표는 "도수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에 맞춘 동시에 캐나다산 위스키의 알콜 도수를 유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그린자켓'으로 한국시장에 집중한 후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그린자켓'의 출시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내년까지 두자릿수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 대표는 "그린자켓은 저도 위스키에 명확하게 숙성 연수를 표기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라며 "그린자켓이 침체된 국내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린자켓 출고가는 부가세를 포함해 12년산 450㎖ 2만6323원, 17년산 450㎖ 3만9985원이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신제품 '그린자켓'을 비롯해 글렌피딕, 발베니, 그란츠 등으로 알려진 위스키의 명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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