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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SM면세점 오픈...인사동 관광 쇼핑 명소로 도약



하나투어 자회사 SM면세점이 29일 신규 서울 시내 면세점인 'SM면세점 서울점'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 서울점은 지하1층 '해외 명품관'과 지상2~3층의 '화장품·향수·시계·주얼리·액세서리관', 4층의 '식품·주류·담배·패션잡화관', 5층 '한류 드라마몰'까지 7개 층 약 1만m2 (3천평) 규모로 570여개 브랜드 6만여 품목이 입점했다. '설화수', '후, '정관장' 등 국내 대표 상품에 이어 '조말론', '디올', '맥', '마크제이콥스', '에스티로더' 등 인기 수입 브랜드까지 합류해 1월 프리오픈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MD구성을 선보인다.

SM면세점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사동 주요 한정식, 전통찻집 바우처 제공과 K-뷰티 체험행사 진행 등 한국문화와 제품을 직접 맛보고 써보는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한다. 하나투어를 통해 출국하는 연간 400만명의 내국인 여행객에는 여행상품 예약부터 출국까지 현장에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300만 회원을 보유한 '하나투어마일리지'를 결제수단으로 도입해 고객 충성도를 높인다.

SM면세점은 지난해 7월 중소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서울 신규 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중소기업상품 해외진출 전진기지 역할 수행을 위해 인천공항점·서울점 등 SM면세점 오프라인 매장과 한·중·영·일 4개 국어로 서비스되는 제3의 매장인 SM온라인면세점, 대 중국 등 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판로망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주요 입점 브랜드로는 디올, 조말론, 에스티로더, 라메르 등 화장품 브랜드와 코치, 발리, 에트로, 베르사체 등 명품브랜드가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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