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소비자

생각정리 메모지 ‘씽크스텝’ 출시

생각정리 메모지 ‘씽크스텝’



최근 스마트폰과 같은 첨단 기술 발달로 의도치 않게 수많은 데이터와 정보가 제공되면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빅데이터는 유용한 가치를 사람들에게 제공하지만 대중에게 빅데이터라는 용어는 낯선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정보디자인 및 인포그래픽 전문회사 인포크리에이티브(대표 정도천)는 이런 문제점을 인식하고 인포그래픽스 업무 중 떠오른 생각으로 인해 복잡해진 정보와 생각을 3단계로 정리하는 생각정리 메모지 think step(씽크스텝)을 개발 출시했다.

회사 측은 기술 발달로 아날로그 메모지 용품을 사용하는 횟수가 줄고 있지만, 정보 과잉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도구가 개발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씽크스텝은 이와 같은 맥락에서 중요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씽크스텝은 특허청으로부터 상표권과 디자인 특허를 획득한 기존 메모지를 개선한 상품이다. 계단처럼 생긴 모양, 색상은 복잡한 정보와 생각을 3단계 중요도로 체계화할 수 있다. 3단계는 일반적으로 인간이 기억할 수 있는 정보가 3가지라는 점에서 착안한 것이다. 또한, 평소에 눈에 보이는 곳에 언제 어디서든 붙여 활용할 수 있도록 접착성을 부여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