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CJ오쇼핑 28일 업계 첫 기부방송...위탁아동 지원 나서



CJ오쇼핑이 업계 최초로 기부방송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은 오는 28일 오후 6시40분부터 '희망의 울타리' 캠페인 사례의 감동을 영상으로 담은 모금방송 '사랑의 주문하세요'를 특집으로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는 슈퍼모델 박근옥씨와 이윤미씨가 출연해 위탁모 체험기와 위탁아동의 사연을 소개하며 위탁가정 후원 및 위탁모 지원을 신청 받는다.

방송에 앞서 CJ오쇼핑은 소셜기부 플랫폼과 연계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CJ오쇼핑은 카카오의 온라인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kakao'(이하 '같이가치')와 CJ오쇼핑, 대한사회복지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위탁가정 체험 사례를 담은 캠페인 모금함을 운영한다. 네티즌들이 해당 '희망의 울타리' 캠페인 사연을 SNS로 공유하거나 댓글, 좋아요 등을 달면 CJ오쇼핑이 1건당 100원을 매칭 기부해왔다. 지난 9일 공개된 캠페인 사연에 2주간 약 5천 여명의 네티즌들이 동참했으며, 그 중 300명에 이르는 네티즌들이 직접 후원금을 기부해 CJ오쇼핑 후원금 포함 총 2500여 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CJ오쇼핑의 '희망의 울타리' 캠페인으로 모아진 기부금 전액은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위탁가정을 위한 양육물품 구입 및 장애아동 발달 촉진 사업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모금 후 이야기는 6월 말에 '같이가치' 모금함과 CJ오쇼핑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J오쇼핑 신혜진 CSV경영팀장은 "특정 시간, TV 앞이라는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기 위해 CJ오쇼핑의 TV모금방송과 카카오의 소셜기부 플랫폼을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소셜기부의 간편함에 TV모금방송이 전하는 감동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