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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미스터피자 이번엔 베트남이다

정순민 MPK그룹 대표(왼쪽)와 도레 콴 타이탐 대표가 미스터피자 베트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토종 피자 브랜드 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베트남에 진출한다. 미스터피자는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진출국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4개국으로 확대하게 됐다.

MPK그룹 미스터피자는 베트남 부동산컨설팅 1위 업체인 타이 탐(Tai Tam)사와 미스터피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MPK그룹 정순민 대표와 타이 탐 도레 콴(Do Le Quan) 회장은 지난 30일 KOTRA 국제회의실에서 베트남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 하노이에 1호점을 개점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으로 MPK그룹은 타이 탐사로부터 미스터피자 브랜드 사용에 대한 마스터프랜차이즈 수수료와 매출에 따른 러닝 로열티를 받게 된다.

타이 탐사는 1호점을 하노이 중심지인 지앙 보(Giang Vo)지구에 로드샵 형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해 하노이 시민들에게 미스터피자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하노이 중심지인 이 지역은 하노이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핵심상권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타이탐은 연내 베트남에 3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타이 탐은 베트남의 발전과 함께 최근 급성장한 부동산컨설팅 1위 업체로 부동산 자산관리, 투자상담, 시장조사 등 부동산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최근 레스토랑, 유아교육시설 운영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MPK그룹은 중국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동남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4개 점포가 운영중인 필리핀은 연말까지 4개 점포를 추가로 오픈하고, 지난 4월 첫 점포를 연 태국에서는 연내 5호점까지 문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미스터피자와 사업을 희망하는 인도와 싱가포르 등의 기업들과 협상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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