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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송중기와 함께 참치하실래요?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동원F&B는 2000년 이후 '바다에서 온 건강'이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참치의 건강성을 부각시키기 시작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건강을 지향하는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참치의 '제 2 전성기'를 만들어냈다. 2003년 2000억을 넘어서면서부터 정체를 겪기 시작한 연간 매출액이 지난 2011년 처음 3000억을 돌파했다.

동원은 참치캔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존 참치캔의 맛에 변화를 주기도 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2010년 출시한 '델큐브참치'는 시장의 트렌드를 내다보고 출시한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었다. 델큐브참치는 말 그대로 동원의 독자적 기술로 탄생한 큐브형 참치로서, 모양을 유지한 채 요리할 수 있는 참치 제품이다. 또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팔도, 세븐일레븐과 함께 참치와 라면을 접목한 '동원참치라면'을 출시하기도 했다.

건강한 모델 '송중기' 앞세워 건강식품 참치캔 저변 확대에도 나섰다. 동원참치는 송중기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건강성'이 더욱 강화된 참치캔을 통해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참치에 대한 국내외의 연구결과가 활발하다. 미국 러시대학교 연구팀이 지난 2월 '미국의학협회저널'에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80대의 노인 1000여 명의 뇌를 조사한 결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참치 샌드위치를 먹은 이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기억력이 뛰어났고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참치 관계자는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라며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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