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장영철 올웨이즈앤 대표 "차(Tea)도 알코올 음료도 프리미엄 시대죠"

올웨이즈앤트레이드 장영철 대표



해리브롬튼



"해리브롬튼으로 1조원 RTD(Ready To Drink) 시장에 도전하겠습니다."

장영철 올웨이즈앤 애프앤비 대표가 영국 RTD 알코올 음료 브랜드 '해리브롬튼'을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장 대표는 기능성 허브티 '닥터스튜어트'를 국내에 알린 인물이다.

그는 RTD 시장이 성장하고 저도수 알코올 음료가 주목을 받으면서 해리브롬튼을 론칭하게 됐다.국내 RTD시장규모는 2014년 약 9700억 원에 이어 지난 해 약 1조원까지 성장했다. 올해도 4~5%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올웨이즈앤은 차와 알코올음료가 주력 상품이다. 그러나 장 대표는 두 제품 간의 공통점이 있다고 말한다. 바로 '프리미엄'이다.

"올웨이즈앤(ALWAYZN)'이라는 회사 이름에는 'Always Nature, Always Nutrition'이라는 기본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회사 이름처럼 자연과 건강을 모토로 한 사업을 목표인만큼 주력 상품도 이 모토에 맞는 제품을 선정했죠."

그는 앞서 선보인 닥터스튜어트는 2012년 의학적 효능을 인정 받은 기능성 허브티라면 해리브롬튼은 블랙티와 보드카를 블렌딩한 알코올 아이스티로 영국을 비롯한 북유럽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는 제품이다. 현재 북유럽과 스페인, 호주, 일본, 홍콩 대만 등에도 진출했다.

장 대표가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오리지널'과 '베리&큐컴버' 총 2종이다. 도수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탄산수보다 1% 가량 높은 4%다.

그는 "스테이크, 생선 요리, 햄버거, 각종 브런치 메뉴 등 다양한 음식과도 궁합이 좋은 편"이라며 "2000미터 이상의 고산지에서 수확한 고품질 케냐 홍차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낸다.

해리브롬튼은 현재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등 국내 주요 백화점 전점과 SSG 푸드마켓, 롯데호텔 등에서 유통 중이다. 장 대표는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편의점, 브런치 카페, 펍, 바, 레스토랑, 대형 슈퍼 등에도 진출해 제품 판매처를 보다 넓혀갈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아이스티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음료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티 상품의 85% 이상이 차가운 상태에서 소비되고 있을 정도죠. 해리브롬튼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칵테일 음료를 찾는 20~30대 여성 고객에게 새로운 타입의 차별화된 알코올 아이스티 음료로 알려나갈 겁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