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 착한가격, 그루밍족, 중소기업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CJ오쇼핑 올리브영 매너남 다리숱 정리 면도기



롯데홈쇼핑 1위 다니엘에스떼



올해 상반기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 '착한 가격', '그루밍족', '중소기업' 등으로 나타났다.

홈쇼핑업계가 상반기 히트상품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자신을 가꿀 수 있는 '착한 가격'의 이미용 제품과 패션상품이 상위 10위권을 석권하다시피 했다.

GS샵은 1월 1일부터 지난 7일까지 TV홈쇼핑 히트상품을 분석한 결과 이·미용 상품이 10위 안에 5개나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GS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견미리 팩트'로 알려진 34만 세트가 판매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였다. 이 제품은 지난해 GS샵 전체 히트상품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 상반기 1위 자리까지 꿰차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2015년 9월부터 42회 방송 연속 완판 기록까지 세웠다.

에이지투웨니스 이외에도 A.H.C 화장품(2위), 프리미엄 티에스 탈모샴푸(6위),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7위), 실크테라피(8위) 등 이·미용 상품이 5개나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CJ오쇼핑에서도 이미용 상품의 강세가 이어졌다. 특히 남성용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이른바 그루밍족이 홈쇼핑 대표 고객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CJ오쇼핑에서는 남성용 마스크팩과 안티에이징 크림, 다리숱 정리 면도기, 고데기 등이 남성 모바일 히트상품 '톱10'에 올랐다. TV홈쇼핑 부문에서는 이탈리아 패션잡화 브랜드 '브레라'의 선글라스 3종 세트가 1위를 차지했고, 이탈리아 티셔츠 브랜드인 '바이엘라'의 티셔츠 8종 세트, 이·미용 상품인 A.H.C 아이크림 포페이스 세트 등이 빅 3 구도를 굳혔다.

중소기업 방송 비중이 높은 롯데홈쇼핑에서는 단연 중소기업 제품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올 상반기 단독으로 기획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히트상품 1~10위를 석권했으며 패션브랜드인 다니엘에스떼, 케니스콜, 조르쥬레쉬가 1~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상반기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던 단독 뷰티상품 '아가타 파운데이션'은 올해 상반기 시즌3까지 선보이며 13만 1500세트가 팔리며 7위를 차지했다. 아가타 파운데이션은 롯데홈쇼핑의 대만 합작법인인 모모홈쇼핑에서도 5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5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국내 · 외로 인기를 모으며 스테디셀러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