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中 쿠류닷컴에 한류 동영상 카테고리 신설



하루 방문객 1000만 명을 자랑하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쿠류닷컴에 한류 카테고리 등장했다. 쿠류닷컴은 동영상을 통한 직구몰로 최근 오픈한 한류 카테고리에서는 뷰티 메이크업 동영상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내 차인표, 최지우, 장나라 등 한류배우를 캐스팅해 드라마 '사대명포', '종착역', '줄라이모닝' 등 10여 편의 드라마와 컨텐츠 사업을 진행해온 520코리아는 전자상거래 직구몰 520한궈닷컴을 쿠류닷컴에 독점 카테고리를 운영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동영상 컨텐츠 기반의 직구몰은 유명 쇼호스트들과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뷰티 및 패션 등 여러 분야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동영상기반 뷰티 홈쇼핑인 우먼스톡과 종합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인 (주)지엘컴이 영상컨텐츠 및 제품을 공급하는 메인 파트너로 참여했다.

이태형 대표는 "우수 한류 영상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제품을 알리고 판매하는데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수익모델에 목말라있던 MCN(Multi Channel Network) 비즈니스 사업자들과 중국진출을 꿈꾸는 중소기업 제품의 결합을 통해 중국유통시장의 새 대안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이어 "ku6뿐 아니라 중국 유수의 포털, 동영상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이커머스와 결합시키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