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롯데주류 중소 전통술 수출도 앞장...르깔롱 중국 호주 간다



롯데주류는 전라남도 담양의 중소 주류제조업체인 '추성고을'과 손잡고 클럽용 전통주 '르 깔롱(Le Calon)'을 중국·호주에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르 깔롱'은 담양의 특산물인 대나무에서 추출한 '죽력(竹瀝)'을 이용해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전통주로 알코올 도수 30도에 용량은 720㎖다.

농식품부 지정 '식품명인'인 양대수 명인과 클럽 '신드롬'의 오너인 이강희 대표가 '클럽에서 즐길 수 있는 우리 술을 만들자'는 데 뜻을 모아 만든 술로 '데낄라'나 '보드카'처럼 바(Bar)나 클럽을 찾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주요 소비자층이다. '르 깔롱'이란 이름도 '멋부리다'라는 의미의 경상도 사투리인 '깔롱'에서 유래됐다.

이번에 수출되는 '르 깔롱'은 중국, 호주의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현지의 유명 바, 클럽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소주, 막걸리 외에도 한국의 전통성을 담은 우수한 술이 있다는 것을 해외에 알리고 롯데주류의 수출망과 노하우를 통해 지역 중소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탬으로써 대기업-중소기업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수출을 진행하게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국내 중소업체는 좋은 제품이 있어도 수출에 대한 경험이 적은 경우가 많아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데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주류의 수출 노하우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업체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와 상생협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자사 제품은 물론 중소주류업체와 손잡고 전통주 '선운산 복분자', '서울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며 우리 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