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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투바앤 '라바'이어 '빅팻'까지 미국 리마쇼에서 공개



글로벌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투바앤(TUBAn)이 21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라이선싱 엑스포 2016(Las Vegas Licensing Expo(이하, 리마쇼)'에 참가한다.

투바앤은 129㎡(약 40여 평)의 단독부스를 운영하고 자사 대표 캐릭터인 '라바(Larva)'와 신작 '다이노코어(Dino Core)' 등의 다양한 상품 전시 및 홍보물 비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인 '빅펫(Big Pet)'을 리마쇼를 통해 세계 시장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투바앤은 2013년부터 매년 리마쇼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현지 사업설명회 등을 개최했다. 그 결과 토종 캐릭터 라바가 국제 무대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라바가 방영되지 않은 남미 및 북미 등에서 상품화 사업 진행 요청 등 글로벌 상품화 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투바앤 김광용 대표이사는 "올해로 4년째 참가한 리마쇼에서 라바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투바앤의 새로운 콘텐츠인 다이노코어와 빅펫을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세계 어디에서나 통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다양한 해외 전시 참가 등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 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라이선싱 국제 엑스포(리마쇼)'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캐릭터를 인형, 완구, 의류 등의 상품에 활용하는 권한을 거래하는 세계 최대 행사로 매년 90여 개국 470여 개 캐릭터 회사와 2만 여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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