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과 보리밥 잠실점, 입꼬리가 저절로 올라가는 맛!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 좋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및 주름살 방지의 효과가 있는 음식 중 하나가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나는 청국장이다.
또한 변비에 좋고 당뇨병과 뇌졸중을 예방하고 항암효과와 빈혈에 좋다고 알려져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이다.
어렸을 적에 어머니가 차려주신 청국장과 보리밥. 마루에 걸쳐 앉아 이 둘을 비벼 먹으면 입안에서 겉도는 보리밥의 단맛과 청국장의 구수함에 저절로 동공이 확장된다.
이러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자리잡은 '청국장과 보리밥'을 가보자.
이곳은 100% 국내 유기농 콩으로 발효시켜 건강에 건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청국장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잡아 맛이 깊으면서 담백하다. 또한 유기 농산물 네트워크를 통해 인증받은 농가와 계약 재배를 한 후 콩과 보리를 제공받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대표 메뉴는 100% 유기농 콩으로 발효시킨 청국장과 보리밥을 들 수 있다.
뚝배기에 담긴 청국장은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지만 한 수저 떠서 먹어보면 입안 가득 퍼지는 청국장의 풍미가 식사의 시작을 알린다. 보리밥 역시 청국장과 형제를 이뤄 쓱쓱 비벼 먹어보면 입꼬리가 저절로 올라가는 맛이다.
'청국장과 보리밥' 잠실점 탁광진 대표는 "싱싱한 쌈과 함께 유기농 콩으로 발효시킨 청국장과 친환경 보리쌀로 지은 밥은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돋울 것"이라며 "청국장 특유의 냄새와 강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말한다.
'청국장과 보리밥' 잠실점은 전통적인 멋을 살린 인테리어는 나이 드신 손님에게는 향수를 느낄수 있고 단체룸도 준비되어있어 20여명이 함께 자리할 수 있다. 넓은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로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