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경쟁력이 된 시대. 최근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외모도 스팩에 포함시킬 정도로 외모 관리도 중요한 시대가 됐다. 과거에는 대부분 단지 예쁘고 멋진 모습을 위해 외모를 가꾸었다면 최근에는 취업준비생은 물론 직장인들도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신뢰감을 주는 외모를 선호한다.
호감형 얼굴이나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한 노력은 다양하다. 헬스장이나 요가, 필라테스처럼 전신 운동은 물론 마사지나 기능성 화장품, 이너뷰티 식품을 찾기도 하고 시술을 받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간편하고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필러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해도 무분별한 시술과 시술 후 주의사항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다면 득보다 실이 클 수 도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필러는 천연, 인공 또는 합성물질로 제조되며 피부에 주입해 연조직을 확장, 노화 등으로 발생하는 얼굴의 주름 및 함몰흉터 등을 재생할 뿐만 아니라 수술 없이도 정리된 얼굴라인을 완성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이와 관련해 동안세상의원 이상영 원장은 "최근에는 얼굴의 전체 조화를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이를 고려한 풀페이스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다"라고 말한다.
하지만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만만히 봐서는 안 된다. 이 같은 시술에도 부작용이라는 위험이 따르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필러의 부작용 중 가장 위험한 것은 혈관을 압박해 부종이 생기는 경우와 피부조직 괴사를 일으키는 경우"라고 말했다. 이어 "필러 시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충분히 의사와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