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배산임수형 아파트 '대림 다미아' 공개
상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대림 다미아가 12일 공개된다.
경북 상주시 낙양동에 들어설 낙양동 대림 다미아는 59㎡ 34세대, 84㎡ A형 102세대, 84㎡ B형 17세대 총 153세대로 구성된 중소형 단지다.
낙양동은 상주에서도 최고의 주거지로 손꼽힌다. 천봉산과 갑장산, 노악산을 뒤에 두고 병성천과 남산공원을 내다보는 전통적인 배산임수형 길지이다. 단지 바로 앞에 6차선 경상대로와 상산로가 인접해 있어 상주시내와 바로 연결되고, 상주IC, 남상주IC, 상주역, 상주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전국으로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거리에 상주초교와 남산중이 있고, 상주여중, 상주고교, 경북대 상주캠퍼스, 중앙도서관, 상주문화회관, 학원가 등이 가까이 있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생활환경으로는 단지 바로 옆에 상주농협이 있고, 반경1km안에 상주시청, 메디컬센터, 적십자 병원이 위치해 있다. 대형쇼핑센터인 이마트, 상주시민운동장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인근에는 산책하기 좋은 토성로 둔치로와 3.5km의 둘레길을 품은 상주시민들의 휴식처, 남산근린공원이 도보거리에 있어 자연 속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단지 내부로 들어가 보면 남향위주 단지설계로 햇살을 불러오고 필로티 설계 바람길을 열어 삶의 쾌적성을 높였다.
젊은 감성의 혁신공간 59㎡ 는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맞통풍 구조, "ㄱ"자형 주방시스템, 주방 펜트리 수납공간, 주부를 위한 파우더룸, 드레스룸, 3ROOM-2BATH 컴팩트 설계로 소형 아파트를 찾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췄다. ▶ 품격 높은 힐링공간 84㎡(A/B) 는 판상형 맞통풍 구조, 주방에서도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ㄷ"자 대면형 주방시스템, 주방 펜트리 수납공간, 주방 선반장, 간이세탁실, 재활용품 분리수납공간 등 대림의 수납혁신으로 품격과 실속의 동시만족을 이뤘다.
낙양동 대림 다미아의 모델하우스는 경북 상주시 무양동 1-100번지이고, 청약 1순위 접수는 8월17일, 2순위 접수는 8월18일, 당첨자 발표일은 8월24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