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 신도시에 들어선 복층 오피스텔 '파주유미어스'가 1차분 295실 분양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야당역오피스텔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4층에 지상 17층 규모로 조성되며, 18㎡, 23㎡, 38㎡의 7가지 타입 총 295실로 구성된 주상복합 오피스텔이다. 지상 1층은 근린시설로 꾸며지며, 지상2층부터 17층까지가 오피스텔로 조성, 오는 2018년 4월 입주 예정이다.
단지는 야당역에서 도보 7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경의중앙선 이용 시에는 용산역까지 약 4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고, 홍대입구 35분 진입, 자유로, 외곽순환로 이용 시 서울까지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다.
또한 운정 신도시는 김포와 파주, 포천, 남양주, 화도, 양평, 이천, 동탄, 안산, 인천 등 수도권 전체가 제2외곽순환도로 이어지는 유리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향후에는 3개 국가 철도망 경기도 파주에 구축, 3호선 대화~운정 신도시 7km 구간연장,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킨텍스~운정신도시 연결 등 교통호재도 뛰어나다.
특히 입주가 시작되는 2018년에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의 신설로 약 35만 명의 고용이 유발될 예정이며, 한국 폴리텍대학 경기북부캠퍼스 또한 2018년 개교 예정으로 풍부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때문에 이 오피스텔은, 분양 소식과 함께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조기 청약 마감이 예상되는 곳으로 꼽힌다.
부동산 관계자는 "파주는 LG디스플레이 단지 확장이 예정되어 있는데다, 이데미쯔코산, EGKr, PEG, 코엠, 알박 등 19개 산업단지와 3,800여개 기업의 거점지역으로 1만명 이상의 주거시설이 필요한 상태"라며, "유미어스는 편리한 근린생활권과 공간설계가 뛰어난데다 배후수요가 확실해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오피스텔은 전실이 3.9m의 높은 층고를 활용한 복층구조로 설계되었으며, 23㎡의 경우에는 1.5룸으로 구성되어 탁월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도 제공,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각 세대에는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맞춤가구 등 빌트인과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고, CCTV와 출입통제시스템 등의 보안을 강화해 오피스텔의 단점을 없앴다. 지역난방, LED 조명기구, 절전형 콘센트 등으로 에너지 효율 시스템도 개선했다
주변에는 운정호수가 있고, 명품 아울렛과 병원 및 쇼핑타운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근린생활과 문화생활도 풍족하게 누릴 수 있다. 분양사무실은 파주 야당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