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예보, 하반기 저축은행 교육지원 서비스 실시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2014년도부터 저축은행 임직원의 리스크 역량을 제고하고 업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별 저축은행의 희망 주제를 방문하여 교육하는 맞춤형 교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는 여신법률 등 특정 교육주제에 대해 2회 집중 교육을 실시하는 집중심화 과정을 신규로 도입했으며 올 상반기 중에는 2016년도 교육지원서비스를 신청한 36개 저축은행 중 18개사, 353명에 대하여 기업부실예측, 관계형 금융 등 실무 사례 중심의 총 10개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예보는 "올 상반기 강의 만족도는 '만족(4점)'을 상회하는 평균 4.32점으로, 지난 2014년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했다"며 "특히 집중심화 과정은 만족도(4.56점)가 일반과정(4.30점) 대비 유의하게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예금보험공사의 저축은행 교육지원서비스 실시 현황./예보



예보는 올 하반기 교육 신청 36개 저축은행 중 나머지 18개사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서비스 대상 저축은행의 영업전략(담보·신용), 대출고객구성(개인·기업) 등에 따른 업권내에서의 포지션, peer group과의 비교수치 등에 대한 맞춤형 분석자료 강의를 제공하고 상반기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높았던 집중심화 과정을 추가 개설한다. 또 교육지원 협업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말 저축은행중앙회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중앙회와의 공동 과정 개설도 추진한다.

예보는 "앞으로도 저축은행의 역량을 강화하여 예보기금 손실 최소화를 위해 저축은행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정부 3.0'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예금보험공사 2016년도 저축은행 교육지원서비스 실시 현황./예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