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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정원 '푸드누리'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 최우수상 영예



농정원 '푸드누리'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 최우수상 영예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원스톱 농식품 정보서비스인 '푸드누리'가 비영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푸드누리는 '정부 3.0'의 취지를 실현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채널을 마련하기 위한 식품종합정보망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농식품 정보를 전달하는 농식품 소비 식생활 서비스다.

푸드누리에서는 알뜰 장보기 정보부터 식재료 고르는 법과 조리하는 법, 안심 먹거리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aT와의 정보 연계를 통해 제공하는 '알뜰 장보기' 코너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비교가격 정보를 통해 어느 곳에서 식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어떤 식품의 가격이 오르고 내렸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주부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되고 있다.

푸드누리의 SNS는 집안일과 육아, 사회 생활에 바쁜 3050 워킹맘을 대상으로 타깃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농식품 정보를 주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고 쉬운 콘셉트로 제공해왔다. 3050 워킹맘을 대표하는 독자 개발 캐릭터인 '누리댁'을 화자로 설정해 사용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다수의 방송, 영화 패러디 콘텐츠로 미디어 트렌드를 즉각 반영했다는 점도 수상에 영향을 미쳤다.

또,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한 건강 맛집과 외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한 콘텐츠로 국민들에게 생생한 농식품 정보를 제공했고 내·외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폭넓은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과 복잡한 데이터 관련 정보를 이해하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활용한 점 역시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푸드누리의 소셜미디어는 올바른 농식품 정보를 확산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며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중요한 매체라는 것을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입증했다.

푸드누리 관계자는 "국민들의 식품에 대한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올바른 농식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많은 주부들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우리 농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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