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호되는 주거용 건물 구조에 복층구성 가능한 실내 층고가 한몫 하고 있다. 낮은 층고인 경우, 인테리어 다양성의 한계 때문에 분양을 꺼리는 수요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실내 층고 못지않게 조망권이 확보된 지역의 건물들은 테라스 여부가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개인의 취향에 따른 실용적 '맞춤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신축 건물들이, 최근 분양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수분양자에겐 높은 층고나 테라스로 인한 건축비 증가분의 부담이 따르지만 결과적으론 더 쉬운 임대, 더 높은 가치상승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건설사들도 소비자들의 이런 트렌드에 맞춰 복층 구성 등의 인테리어 확장성이 적용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대수요자들도 일반 오피스텔보단 내부가 복층으로 꾸며진 오피스텔을 더 선호하고 있어 신규 오피스텔을 분양받으려는 수요자들은 참고할만하다.
오피스텔 전실 복층식 구조로 설계된 영종도 '리베라 베리움'이 분양중이다. '리베라 베리움'은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873-20번지에 위치한다. 오피스텔과 호텔의 복합 구성으로 대지면적 1,712.70㎡에 연면적 22,682.42㎡, 지하 4층 지상 25층의 규모로 비즈니스호텔 220실과 오피스텔 262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실 층고 4.2M의 복층 구조로 설계되어 수요자의 취향에 따른 '맞춤공간' 설계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점이 눈에 띈다. 인근에 상주 인구 5천여 명이 예상되는 스태츠칩팩 코리아 제2공장이 2017년 준공 예정이고, BMW 드라이빙센터가 인접해 있으며, 보잉운항훈련센터에 상주할 교육생 3천여명 등 풍부한 임차수요가 예상된다.
호텔은 전 객실 테라스타입으로 전면뷰 씨사이드파크 조망권을 확보하였으며, 파노라마 오션뷰를 제공함으로써 품격 있는 개방감을 선사하여 호텔 객실의 고급화를 실현하였다. 객실 내 공간 곳곳에 이용객을 위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과 오피스텔 거주자의 동선을 분리하여, 양쪽 이용객 모두를 배려한 프라이빗한 환경 설계가 적용됐다.
건물 2층엔 이지앤 성형외과와 부속병원이 입점한다. 성형클리닉과 호텔 숙박이 연계된 특화서비스로 명품 성형한류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베라 베리움' 수분양자에겐 호텔 멤버쉽 서비스가 적용돼 년 10일의 호텔 이용권과 제휴 골프장 이용혜택, 이지앤 성형외과 무료시술 100만 원 권의 성형클리닉 VIP 이용권이 제공된다.
영종도 '리베라 베리움'은 합정역 6번 출구(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4-4) 인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 중이다. 시공은 태원건설산업(주)이며, 신탁은 국제자산신탁이 맡는다. 준공은 2018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