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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8%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3.3% 증가한 반면, 온라인 유통업체는 오픈마켓의 강세로 16.2%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오프라인은 편의점(15.9%)과 백화점(4.1%)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이 증가했으나, 대형마트(△3.5%), SSM(기업형슈퍼마켓 △2.7%)은 역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SSM은 4월 이후 6개월 연속 역신장을 보였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이른 추석으로 선물용도의 식품군 및 가정생활용품 매출이 하락해 전체 매출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은 오픈마켓(20.0%), 종합유통몰(12.6%), 소셜커머스(9.3%) 등 업종 전반에 걸쳐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이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전체 매출 비중의 27%를 차지하는 가전·전자 매출이 코리아세일페스타 등의 영향으로 17.4% 증가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0% 증가했다.

종합유통몰 또한 추석 특수와 PB상품 행사 등으로 매출 비중(37.7%)이 높은 식품(11.6%), 생활(14.6%) 및 패션(10.6%) 부분이 증가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6% 증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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