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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중진공,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 기관표창 '호평'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3일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16년도 정부 3.0 및 정상화과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 도입을 통한 고객 편의 증대 성과를 인정받아 비정상의 정상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는 지역본(지)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가진단을 진행한 후 고객이 편리한 시기에 대기시간 없이 기업현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자금 온라인신청 시스템을 개선한 것이다.

지난 2년 동안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문가 의견 수렴, 시범운영 등의 과정을 거쳐 올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 서비스를 시행했다.

적극적인 홍보를 기반으로 현재는 월평균 2000여개의 중소기업 고객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이용고객의 93%가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중진공 임채운 이사장은 "특정시기 정책자금 수요폭증으로 인한 상담대기 시간 증가, 상담인력 운용의 애로사항 등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제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부3.0 서비스들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3.0 생활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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