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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스크린 스포츠, 스크린야구장 성장으로 저변 확대





실내에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제약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스포츠는 골프, 야구, 승마, 테니스 등 분야가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다. 최근 들어 기술의 발달과 함께 스크린야구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스크린 스포츠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14년 10여 개에 불과하던 스크린야구장은 불과 2년 만에 250여 개로 증가해 보다 쉽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가격대도 비교적 저렴하여 이용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스크린야구 전문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경우 초보자와 여성에게 맞춘 루키 룸(8m)과 마이너 룸(11.44m), 중급 이상의 실력자에게 맞는 실제 마운드 거리와 동일한 메이저 룸(18.44m)을 구현하고, 난이도 조절시스템을 추가해 초보자와 실력자,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게임환경을 구성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최근 160호 매장을 돌파하며 전국에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는 등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2016년에만 누적 고객이 300만 명을 넘어서며 스크린야구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고객의 재미를 우선으로 생각해 지속적으로 재미요소를 제공한 것이 이용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 같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시스템을 개발하여 스크린야구장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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