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요즘 부모들에게 신생아의 아토피 피부염은 쉽게 피해갈 수 없는 하나의 관문이 됐다. 신생아가 태어난 집에서는 크고 작은 아토피 피부 증상으로 고민 해본 경험을 한 번쯤은 가지고 있기 마련. 신생아 아토피 피부는 왜 생기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것일까?
전문의들에 따르면 신생아는 면역상태가 미숙하기 때문에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이 쉽게 나타날 수 있다. 다만 이를 초기에 제대로 관리해주지 못하면 유아 아토피부터 성인아토피까지 이어져 만성 피부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신생아에게 아토피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목이나 팔, 다리 등, 살이 접히는 부분에 붉은 습진이나 태열 등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또 피부가 건조해지고 울긋불긋하고 오돌토돌한 각질이 발견된다면 아토피 초기 증상으로 보고 제대로 된 보습 관리를 진행해야 한다.
특히 아토피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가 얼굴이므로, 볼에 붉고 오돌토돌한 여드름 증상 같은 것이 올라온다면 아토피로 발전되지 않도록 신생아로션, 신생아태열관리에 좋은 세라마이드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신생아로션 제품에는 아토샵 윈윈로션이나 아토샵 보습제가 있다. 아토샵은 아토피 피부 커뮤니티 아토피아가 운영하는 쇼핑몰로, 풍부한 보습성분으로 민감하고 건조한 신생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신생아태열관리와 보습제품으로 권장되는 제품은 고농축로션인 아토샵 윈윈로션이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과 오트밀이 함유되어 건조 피부에 최적화된 고농축 로션으로, 파라벤과 인공향료 및 색소 등 인체에 유해한 14가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아기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골고루 넓게 잘 발라지는 윈윈로션은 여러 번 두드려 흡수시키지 않아도 촉촉하게 스며들어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발림성이 좋아 소량으로도 충분한 보습효과로 신생아 태열이나 아기 얼굴 발진, 초기 아토피 관리에 적합하다.